Frequently Asked Questions

Q: 의용생체공학에 관심이 있는데, 이 랩에 들어가려면 자격요건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타대학 졸업생도 입학하는데 무리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A: 자격요건은 4년제 이공계 대학 졸업자(예정자)로서 서울대 대학원 입시에 응시하셔서 합격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응시요강은 서울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세요). 타교생의 경우 해당학교 4년 성적이 최상위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서울대학교의 수많은 다른 연구실들과 마찬가지로 저희도 출신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학부 과정의 coursework을 충실히 이수하여 서울대학교 대학원 입시에 합격할 수 있고 해당 연구실에서 필요로 하는 자질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충분합니다.

Q: 전기컴퓨터공학부 소속이 아닌가요? 과정 이름이 정확히 어떻게 됩니까?
A: 저희 연구실 구성원 대부분이 전기컴퓨터공학부 출신이고 전기컴퓨터공학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정확한 소속은 전기컴퓨터공학부가 아닙니다. 저희 교수님께서 '의공학을 전공하려는 학생들에게'라는 글에서 기술하셨듯이 의과대학 출신인 경우 소속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이고 그 외 출신인 경우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협동과정 바이오엔지니어링전공'(2006년까지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협동과정 의용생체공학전공')입니다. 둘 사이에는 등록금이 꽤 차이가 나죠.

Q: BK21은 어디에 속해 있나요?
A: 저희는 의과대학과 같이 '의생명과학연구사업단'에 속해 있습니다.


Q: 대학원 입시 전형은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A: 대학원 입시 전형은 구술고사(면접)+TEPS성적+학부성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서울대학교 입학관리본부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됩니까?
A: 멤버 소개란의 졸업생란을 들어가시면 졸업 후 어디로 진출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 대학교수, 회사, 국가 연구소 등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bulletin/faq.txt · Last modified: 2009/02/21 21:41 (external edit)
Department of Biomedical Engineering #11315, Seoul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28 YeonGeon-Dong, JongRo-Gu, Seoul 110-744, Republic of Korea
Tel: +82-2-2072-3128   Fax: +82-2-2072-1615